시민참여 종료평가단 발족 단체사진

아시아재단 몽골 여성 비즈니스 센터 및 인큐베이터 설립 사업, KOICA 시민참여 종료평가 대상으로 선정

2019년 7월 24일

 

아시아재단의 몽골 여성 비즈니스센터 및 인큐베이터 설립 사업이 KOICA 2019년 시민참여 종료평가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KOICA는 지난 7월 24일 ‘2019년 시민참여 종료평가단 발족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시민참여 종료평가단은 KOICA 민관협력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시민의 시각에서 결과를 평가할 계획입니다. 이번 시민참여 종료평가 대상은 지난 3년간 몽골에서 진행된 아시아재단의 ‘여성 비즈니스센터 및 인큐베이터 설립 사업’과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의 ‘몽골 시각장애인 바리스타 일자리 사업’입니다.

 

시민참여 종료평가단은 7월부터 8월까지 5회에 걸쳐 평가 전문가와 사전 스터디 모임에 참가하여  ODA 이해, 사업평가를 위한 자료 학습, 현장평가 기획 실시 등의 주제를 학습합니다. 8월 말에는 몽골 사업현장에 찾아가 시민참여 종료평가단이 직접 정한 방식으로 평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후 현장 평가를 토대로 작성한 보고서와 성과를 공유하면서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아시아재단의 몽골 여성 비즈니스센터 및 인큐베이터 설립 사업은 2016년 처음 설립된 이후 여성 기업가들의 창업과 사업 성장을 돕기 위해 교육 워크샵, 1:1 지원, 코워킹 및 비즈니스 시설, 지역자원과의 연결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은 아시아 국가의 개발과 번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국제 개발 기관으로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아시아 전역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난 60년간의 경험과 높은 현지 전문성을 기반으로 거버넌스 강화, 여성 역량강화, 경제기회 확대, 환경 복원력(resilience) 강화, 지역간 협력 증진이라는 다섯가지 주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보다 많은 활동은 여기에서, 보도자료는 뉴스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FacebookTwitterLinkdeinInstagram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