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Group Photo

아시아재단, “아시아 개발협력에서 NGO 와 민간부문의 역할” 컨퍼런스 개최

2018년 11월 1일

지난 11 월 1 일 아시아재단은 “개발협력에 대한 아시아적 접근: 아시아 개발협력 파트너 – NGO 와 민간부문의 역할”에 관한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의 개발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공부문, 민간부문, NGO 가 지역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컨퍼런스는 NGO 와 민간부문의 토론자들이 참여하는 두 개의 패널로 구성되었습니다. 첫번째 패널에서는 시민사회단체의 역할을 중심으로 방글라데시 농촌발전위원회(BRAC), 한국국제협력단(KOICA), 중국빈곤지원기금회(CFPA), 일본 CSO 네트워크(CSO Network Japan)의 참가자들이 개발문제 해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노력과 사례를 공유하였습니다. 두번째 패널에서는 KT, LG 전자, 아시아재단 중국지부, 에어아시아 재단, MAS Capital 의 토론자들이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민간부문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고든 하인(Gordon Hein) 아시아재단 부총재님의 개회사와 KDI 국제정책대학원의 임원혁 교수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또한 엔띠아 물라칼라(Anthea Mulakala) 아시아재단 국제개발협력 국장님이 개발을 위한 협력적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