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inberg_HSJ

아시아재단 한국지부 전 대표 David Steinberg 박사, 한국을 방문하다

서울, 대한민국

2017년 6월 28 - 7월 4일

6월 28일 수요일, 아시아재단 한국지부 전 대표인 David Steinberg 박사가 한국을 방문하여 아시아재단우호협회 리셉션에서 아시아재단과 한국의 개발에 기여한 공헌에 대한 공로패를 받았습니다. Steinberg 박사는 1960년대와 90년대 두 차례 한국지부 대표를 역임하며 교육, 민주주의 개혁, 문화, 공공정책 및 국제관계 분야에서 아시아재단의 활동을 이끌었습니다. 아시아재단은 Steinberg 박사를 모시고 그의 공헌에 감사의 뜻을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Steinberg 박사의 방한 첫 일정은 인하대학교에서의 강연으로, 60년대 한국 개발에 있어 아시아재단의 중요한 역할에 대하여 강의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미얀마 전문가이기도 한 Steinberg 박사는 한국수출입은행의 장영훈 부행장님과 대외경제협력기금팀과 함께 전략적 개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시아재단우호협회 리셉션에서의 연설 후 아시아재단 한국지부 직원들과 루스재단 장학생들과 더불어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을 방문하여 한국지부의 초대 대표인 Phillip Rowe의 묘비 제막식에 참석하였습니다. 뒤이어 묘원의 안내 투어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한국개발연구원(KDI) 박물관에서 인터뷰를 하였으며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강연을 하였습니다. 한국의 개발기관에게 미얀마는 큰 관심의 대상이기에, Steinberg 박사는 두 국가의 개발 경험과 이슈를 주제로 이야기하였습니다.

 

Steinberg 박사는 미얀마 현지 정부기관과 학자들을 만나기 위해 7월 4일 미얀마로 출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