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odia main

캄보디아 개발 펠로우, 공공 녹지공간 및 관리를 주제로 연구 진행

2019년 10월 31일

서울, 대한민국

2019년 아시아 개발펠로우로 선발된 캄보디아 지속가능개발 국가위원회 주무관 소피아 멜(Sophea Mel) 씨가 연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소피아 씨는 8월12일부터 10월  31까지 서울대학교 아시아 에너지  환경 지속가능발전 연구소에서 “공공 녹지공간 개발 및 관리”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피아 씨는 한국 펠로우십 기간 동안 서울 도심 속 녹지공간의 대표적 모델인 마곡 서울식물원의 계획, 설계, 발전 과정을 연구하였으며, 귀국 후 캄보디아 지속가능개발 국가위원회의 일원으로서 한국의 선진 사례를 참고하여 캄보디아 프놈펜 시의 공공 녹지공간 개발 및 관리 방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책적으로 검토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Cambodia fellow

아시아재단은 아시아 국가의 개발과 번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국제 개발 기관으로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아시아 전역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난 60년간의 경험과 높은 현지 전문성을 기반으로 거버넌스 강화, 여성 역량강화, 경제기회 확대, 환경 복원력(resilience) 강화, 지역간 협력 증진이라는 다섯가지 주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보다 많은 활동은 여기에서, 보도자료는 뉴스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FacebookTwitterLinkdeinInstagram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