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FVLogo_RGB

코로나19 위기를 대처하며

코로나19 위기를 대처하며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아시아재단도 이에 발맞추어 대응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이 보건, 안전, 경제 안전보장, 거버넌스, 정치적 안정에 막대한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아시아재단은 전세계 코로나19 대확산에 대응하기 위하여 우리의 임무에 다시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18개 지부는 우리의 파트너와 기부자, 정부, 시민사회 및 민간 부문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아시아에서의 오랜 역사와 네트워크를 통해 현 상황에 적합한 효율적인 운영을 지속하며 사업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위기는 아시아재단이 지원하는 공동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은 특히 코로나19가 이례적인 위험이 될 수 있는 여성, 빈곤층,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한 요구에 아래와 같이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유일의 어린이용 무료 디지털 도서관 접근성을 확대하였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언어로 어린이들에게 전자 도서를 제공하는 아시아재단의 Let’s Read 사업은 교육 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외출금지령 증가로, 아이들이 자신의 주변 세계를 이해하고 일상을 유지하기 위한 자원이 이전보다 더 필요해졌습니다. 아시아재단은 우리 디지털 도서관에 아이들에게 바이러스를 설명하는 도서 시리즈인 #COVIBOOK을 추가하였습니다. 현재 11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더 많은 언어로 번역될 예정입니다.

 

  • 많은 나라에서 수 백만명의 사람들이 수돗물과 1차 보건 의료가 제한된 인구밀집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이 필리핀에서 진행하는 변화를 위한 연대 (Coalitions for Change) 사업은 오랜 파트너 기관인 Action for Economic Reforms(AER)을 지원합니다. AER의 의료 중점 네트워크는 감염사례 인구통계를 추적하고, 지방 정부와 지역사회 완화 정책의 효율성을 감시하고, 코로나19 확산 대처를 위한 정보 공유와 애드보카시를 위하여 정부와 시민사회, 민간 부문의 플랫폼을 조정합니다. 아시아재단 전문가가 작성한 블로그 글에서(링크)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비상 사태, 과잉 수용은 아동학대를 포함한 젠더기반폭력 증가의 심각한 위험을 내포합니다. 아시아재단은 젠더기반폭력에 대응하고자 여성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으며, 생존자를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예방 전략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소규모 사업체들은 종종 직접적인 현금 구매에 의존합니다. 아시아재단은 중소기업이 사회적 거리두기 시에 필요한 온라인 상거래에 적응하고 안정된 경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술 사용방법 코칭과 지원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시아재단은 이번 코로나 위기 동안 아시아가 마주한 가장 중요한 사안들에 대처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재단의 사업들을 조정할 것입니다. 재단은 우리 직원들과 지역사회, 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새로운 환경에서 우리는 아시아 전역의 삶을 향상하고 기회를 확대한다는 아시아재단의 사명을 확고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재단에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데이빗 아놀드

아시아재단 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