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2018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아시아재단-KOICA 몽골 여성 비즈니스센터의 역할 강조

서울

2018년 3월 8일

2018년 3월 8일 UN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KOICA)은 KOICA 뉴스레터 3월호에 아시아재단과 KOICA가 진행하고 있는 몽골 ‘여성비즈니스센터(Women Business Center, WBC)’의 역할을 강조하였습니다. 몽골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고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2016년 몽골에 최초로 설립된 여성비즈니스센터는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여성 기업가를 양성해왔습니다.

 

KOICA의 뉴스레터에는 아시아재단-KOICA의 여성비즈니스센터 프로젝트의 성과와 함께 센터 졸업생에 대한 인터뷰가 소개되었습니다. 여성비즈니스센터는 개소 이후 몽골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교육 참가자들이 자격증 취득, 신규사업 등록, 외부 수상 등의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몽골의 TV5 채널에서 우수 사례로 보도되었습니다.

 

“BI(Business Incubating) 프로그램을 수료하면서 내가 만든 비누가 예쁜 상품으로 변하니까 남편이 사용하기 시작했고 주변 사람들도 인정해주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가장 크게 달라진 것은 나 자신이다.” 몽골 여성비즈니스센터의 프로그램 3기 졸업생인 우누자가(Unurjargal)씨와 노민-엘데네(Nomin-Erdene)씨는 KOICA와의 인터뷰에서 센터 프로그램의 참여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몽골 여성비즈니센터 졸업생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비즈니스센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8년 KOICA Newsletter 3월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