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펠로으

2019년 아시아재단 개발 펠로우 선정

아시아재단은 “아시아재단 개발 펠로우: 아시아의 미래를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2019년 펠로우들을 발표하였습니다. 아시아 12개국과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2019년 개발 펠로우(여성 6명, 남성 6명)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사고와 헌신의 자세로 아시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리더들입니다. 올해 선정된 열두명의 펠로우들은 한국,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라오스, 몽골, 미얀마, 싱가포르, 스리랑카, 베트남에서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개발 펠로우 프로그램은 아시아재단의 핵심 가치를 담아내어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아시아 전역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뛰어난 개인들을 연결하는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현재 6번째 해를 맞이한 이 프로그램은 아시아 전역에서 70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으며, 전도유망한 지도자들이 적극적이고 고무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새로운 세대의 젊은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활용하여 지역을 넘어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 개발 펠로우들은 정부, 시민사회, 자선단체, 사회적 기업, 언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합니다.

 

2019년 아시아재단 개발 펠로우를 소개합니다:

 

김기현(한국) 펠로우는 현재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경제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개발 프로젝트에 행동과학(behavioral insights)을 접목하는데 열의를 갖고 있습니다.

 

Stacey Choe(싱가폴) 펠로우는 Asia Philanthropy Circle의 팀장으로 특히 소외된 계층의 변화와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Muhammad Darraz(인도네시아) 펠로우는 MAARIF Institute for Culture and Humanity의 이사이며, 종교 간 대화와 협력을 통한 폭력적 극단주의에 대한 대처와 평화 수립에 힘쓰고 있습니다.

 

Thuy Anh Nguyen(베트남) 펠로우는 베트남 통상산업부(Ministry of Industry and Trade)의 부장으로 베트남 내 기업들이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이고, 민첩하게 대처하게 하기 위해 디지털 경제를 위한 법적 체계 형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Sanva Saephan(라오스) 펠로우는 작가이자 사회적 기업가이며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의 컨설턴트로 교육의 영향력에 있어 확고한 신념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Sohara Mehroze Shachi(방글라데시) 펠로우는 유엔개발계획의 기후금융 분야에서 일하며 Asian Young Environmental Journalist of the Year award의 방글라데시 최초의 수상자입니다.

 

Akshat Singhal(인도) 펠로우는 Blue Ribbon Movement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Blue Ribbon Movement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리더십을 구축하는 사회 개혁 생태계(ecosystem of social initiatives)를 의미하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Global Shaper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Htin Thu(미얀마) 펠로우는 의사이자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International)의 공공보건 전문가로, 글로벌 펀드 중 가장 큰 규모의 다자 보건 펀드인 ‘아테미신 내성 말라리아 대처 펀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Aldarsaikhan Tuvshinbat(몽골) 펠로우는 도시 계획가이며 몽골의 도시화에 관하여 대중들이 유익한 논의를 나눌 수 있는 플랫폼인 Felt City 팟캐스트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Farhad Wajdi(아프가니스탄) 펠로우는 구직 중인 청년들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여성들이 사회적 기업 설립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Ebtakar Inspiring Entrepreneurs of Afghanistan의 창립자입니다.

 

Chaturangi Wickramaratne(스리랑카) 펠로우는 Environmental Foundation의 환경학자로 법과 과학적 수단을 사용하여 스리랑카의 자연환경 보존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Boya Yang(중국) 펠로우는 교육의 확산에 힘쓰며, Forbes China가 선정한 30세 이하 30명의 영향력 있는 젊은 기업가 중 한 명입니다.

 

아시아재단은 아시아 국가의 개발과 번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국제 개발 기관으로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아시아 전역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난 60년간의 경험과 현지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거버넌스 강화, 여성의 역량강화, 경제기회 확대, 환경 복원력(resilience) 강화, 지역간 협력 증진이라는 다섯가지 주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재단의 보다 많은 활동은 여기에서, 보도자료는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siaDevFellows 해시태그는 FacebookTwitter LinkedInInstagram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